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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언리얼 엔진 5로 개발하는 멀티플레이어 게임(Book)

[Unreal] 애니메이션 에셋 생성

캐릭터의 다양한 움직임간에 전환이 이뤄지도록 제어하는 에셋

 

언리얼 엔진에서 블렌드 스페이스는 두 입력 값에 따라 애니메이션을 블렌딩할 수 있는 특별한 에셋으로, 여러 애니메이션을 1차원 또는 2차원 그래프로 구성해 블렌딩할 수 있다.

 

가로, 세로축 원하는 값 설정

 

우측 하단 Asset Browser을 통해 상태 가져오기

 

하단 중간 그래프에 상태 옮긴 후 가로, 세로축 설정

 

컨트롤을 통해 Preview Value를 통해 지정된 위치에 상태를 view에서 확인 가능

던지기 애니메이션을 제생하는 데 사용되는 에셋

 

애니메이션 몽타주는 여러 애니메이션을 결합하고 블루프린트에서 특정 부분을 선택적으로 재생할 수 있게 해주는 에셋이다.

 

우측 하단에 있는 Asset Browser을 하단 중간의 그래프의 DefaultGroup 드래그 한다

에셋을 제어하는 블루프린트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는 게임에서 액터의 복잡한 애니메이션 동작을 생성하고 제어하는 데 사용되는 특수한 블루프린트이다.

 

EventGraph와 AnitmGraph을 통해 제어를 관리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