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빅스 큐브를 만들기 위해서 특별히 3D오브젝트를 만드는 툴을 사용하진 않았다. 그 이유는 정육면체로 이루어진 루빅스 큐브를 구현하는 것은 유니티로도 충분히 가능하다.
Hierarchy에서 우클릭하면 3D object를 생성할 수 있는데 그중 Cube를 선택하여 루빅스 큐브의 한 조각을 만들 수 있다.
한 조각을 만들어 여러 3x3x3으로 만들게 되면 루빅스 큐브가 되는데 이 조각 상태로 만들게 되면 큐브가 돌아갈 때 안에 있는 색상이 보이므로 제거하였다.
제거하면 이런 식으로 깔끔한 형태의 루빅스 큐브가 만들어진다.
각 조각에는 특정 이름을 붙여서 오브젝트를 완성하였다.
추가적으로는 Ray를 생성할 방향의 기준을 정하기 위해 Hierarchy에서 우클릭하면 Create Empty라고 Transform 컴포넌트만 들어간 오브젝트를 생성할 수 있다. 이 오브젝트에 씬 기즈모를 할당하여 식별이 가능하게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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