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로봇 체스 개발 일지
[게임 리소스] Aseprite 애니메이션 & 유니티 적용
suppresswisely
2025. 1. 10. 20:55
Aseprite 애니메이션 만들기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서는 여러 장의 이미지를 그려져 붙인 것이다. 이를 만드는 과정은 다음과 같다.
1. 그리기
그림 전체를 한번 그려준다.
2. 레이어 나누기
처음 그린 이미지를 분해하여 레이어를 나눈다.
3. 조정하기
애니메이션이 자연스러워질 때까지 조정한다.
4. Tag설정
프레임마다 Tag를 설정해야만 유니티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
결과물
유니티 적용
[유니티/Unity] Aseprite 사용법
1. Aseprite 묶음 그대로 사용하기(실패)에셋 중에서 Aseprite 형식의 에셋을 간혹 접하는 경우가 있다.sprite, 애니메이션 다 한 묶음에 들어가 있길래 그냥 드래그 앤 드롭해서 그대로 갖다 쓰려고 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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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적으로 Aseprite자체를 수정할 수는 없다. 그러므로 위의 문서를 따라 유니티에서 재적용을 해야 한다.
만약 Aseprite 부모 오브젝트 클릭해서 Export Animation Assets 버튼이 없다면 2D Aseprite Importer를 다운하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