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젝트 정리

[Unity]로봇 체스 개발 일지 정리

실행 영상


GitHub

최종 버전: https://github.com/cubedice725/Robot_Chess_URP_2D

2D로 바꾸기 전: https://github.com/cubedice725/Robot_Chess_URP

URP로 바꾸기 전: https://github.com/cubedice725/Robot_Chess


게임

기획

[Unity] 게임 개발을 위한 URP와 HDRP의 고려 사항
[문서] 게임 기획서

리소스

[게임 리소스] Aseprite 애니메이션 & 유니티 적용
[게임 리소스] Aseprite 설치 & 활용

관리

[Unity] 게임 규칙 설정 : GameManager
[Unity] 배열 Map2D를 통한 오브젝트 위치 추적 : GameManager
[Unity] 클릭 이벤트 관리 : GameManager
[Unity] 오브젝트 풀링과 팩토리 패턴 : PoolManager


로봇

[Unity] 템플릿 메서드 패턴 : Action
[Unity] 로봇 좌우 반전

스폰

[Unity] 몬스터, 아이템 스포너

스킬

[Unity] 스킬 구현(1) : 표지판 디자인, 배치 알고리즘, Skill
[Unity] 스킬 구현(2) : 데미지 판정, 스킬 알고리즘
[Unity] 스킬 구현(3) : 광선총 발사 알고리즘
[Unity] 스킬 구현(4) : 공중 지원 스킬 알고리즘

상태 관리

[Unity] 로봇 상태 관리(1) : Monster, MonsterStateMachine 구현
[Unity] 로봇 상태 관리(2) : Player, PlayerStateMachine 구현

움직임

[Unity] 로봇 움직임 구현(1) : A* 알고리즘
[Unity] 로봇 움직임 구현(2) : PlayerMovement 동작 준비 & 시작
[Unity] 로봇 움직임 구현(3) : MonsterMovement 몬스터 동작 알고리즘


수정

[Unity] Collision을 통한 맵에 생성된 오브젝트 확인
[Unity] 플레이어 카메라(Cinemach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