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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언리얼 엔진 5로 개발하는 멀티플레이어 게임(Book)

[Unreal] Blueprints 배열 변수 초기, 컴파일

Blueprints에서는 클래스 배열을 초기화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과정이 필요하다.

 

변수에 + 버튼으로 생성한 변수에 클래스와 레퍼런스를 지정하면 처음에는 단일형으로 정의된다. 그러나 우리가 원하는 것은 배열이다.

 

변수 디테일을 보면 단일, 배열, 세트, 맵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그 후 초기화를 위해 Blueprints를 컴파일해야 한다.

이후 디테일에서 기본값을 보면 + 버튼을 통해 인덱스를 늘려 초기화할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