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플레이 게임에 대한 지식이 있다면, 멀티플레이어라는 것은 한 공간에 여러 사람들이 모이는 것이 아니라, 4명이 존재한다면 4개의 공간을 각자 하나씩 가지고 자신의 움직임을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는 형식이라는 것을 알 것이다.
그렇기에 스폰과 같이 서로 일치해야 하는 정보를 공유하지 않으면 서로 다른 멀티버스가 생길 뿐이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Blueprints에서는 Switch Has Authority Node를 통해 클라이언트와 서버를 나눌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스포너를 사용할 때 사용한 Event Graph로 스폰은 서버만 하도록 설정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만약 서버에서는 스폰이 되는데 다른 클라이언트는 스폰된 물체가 보이지 않는 경우, Replication의 Replicates 설정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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